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취미/돈버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만들기 실험 좋아요봇, 팔로잉 봇

by 끔손 2022. 8. 13.
반응형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만들기 실험 좋아요봇, 팔로잉 봇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만들기 실험 좋아요봇, 팔로잉 봇

인스타그램에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하게 되면서, 저 또한 인스타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전까지는 인스타그램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1000명의 팔로워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의 경우 아직 인스타그램 자체가 비약한 것이 사실입니다. (정기적으로 업로드도 없었고, 이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몇 일 전부터 몇가지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일명 좋아요 봇과 팔로잉 봇을 통한 팔로워증가 여부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팔로잉 봇과, 좋아요 봇을 자체 제작한 것입니다. 관련하게 두가지 봇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좋아요 봇: 검색 원하는 피드 이름을 바탕으로 관련된 부분을 검색하여 피드 마다 좋아요 버튼을 클릭합니다. 1회 구동시 200~300회내에로 실시합니다.

팔로잉 봇: 검색 원하는 피드 이름을 바탕으로 업로드한 사용자의 팔로잉 합니다.

 

일단, 위의 실험을 하기 위해서 몇 가지 전제 사항이 필요하였습니다.

1.     매일 1개 이상의 피드 업로드

2.     이전까지는 적용하지 않았지만, 좋아요 봇의 경우, 알바, 부업에 대한 해시 태그 있는 피드 스킵

 

위의 부분이 반드시 전제가 필요로 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 좋아요 봇을 통해서 대략 500개 이상의 ‘좋아요’을 클릭하였습니다. 위의 실험을 위해서 중복을 제외하고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와중에 팔로잉 봇을 통해 대략 150명 가까운 사람에 대해서 팔로잉을 진행하였습니다.

 

일단,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팔로워 23명 증가 좋아요 물론, 이 중에서는 알바 부업에 관련된 팔로워도 있습니다.

(좌) 최초, (가운데) 실험 중 (우) 첫날 실험 완료 

 

이 작업을 하면서 몇 가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대부분 작업은 새벽1시 전후로 진행하였다는 점과, 완벽한 부업, 알바 페이지에 대한 필터링을 못했다는 점입니다. 이런 점을 검토했을 때에, 프로그램의 개선을 진행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좋아요 수령 횟수에 대한 Count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횟수만큼은 아니었지만, 상당수의 좋아요 을 수령하였습니다. 실제 이러한 부분들이 인스타그램 계정의 활동성을 올려주는 부분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좋아요 수령 예시

 

그리고, 한가지 고민스러운 점은 팔로잉 봇에 대해서 과연 긍정적일 까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팔로워만 쌓이기 때문에 나중에 정리가 필요합니다. 맞팔을 안 하는 계정들에 대한 팔로잉 취소하는 부분들을 별도로 만들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실제 팔로잉 봇을 진행한 계기는 해외 유저가 쓴 포스팅을 봤는데 하루에 2000명을 팔로잉 하니, 400명의 팔로워가 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전에 트래픽으로 인한 문제인지에 대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인스타그램에서 반복적인 행동에 대해서 중지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팔로잉 봇을 계속 진행 여부에 대해서는 계속 고민을 할 예정입니다. 아니면, 관련해서 댓글과 함께 팔로잉 하는 봇으로 개선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첫날 실험의 결과 치고는 결과가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생각했던 것만큼 극적인 변화를 얻을 수 없다는 점과 프로그램 상의 개선들이 필요하다는 점들에 대해서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요약> 

  팔로워 수 변화 비교
Day 1  + 23  

 <개선이 필요한 부분> 

  • 팔로잉 봇에 대한 개선 
  • 좋아요 수령 횟수 Count 부분

물론, 당장 상기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적용하기는 쉽지 않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도 약간의 수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선이 되기 전까지는 Day 2 부터는 좋아요 봇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공개하지는 않지만, 향후 제가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에 관련된 소스 코드 등을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참조하세요

저자가 운영하는 개발 블로그 : 앱피아 (tistory.com)

 

앱피아

Smart Phone에 대한 팁, 가이드, 뉴스등에 대해서 !!

appi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