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취미/돈버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2일만에 팔로워 100명 만들기 성공

by 끔손 2022. 8. 14.
반응형

[인스타그램] 2일만에 팔로워 100명 만들기 성공

[[인스타그램] 2일만에 팔로워 100명 만들기 성공

이전 포스팅에서 저의 인스타그램에 몇 가지 실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물론, 단 1일차 였지만, 어느정도의 효과도 있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 실험에 이어서 2일차에 진입하는 시점에서 나름 만족할만한 수치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팔로워 수가 1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https://wisewl.tistory.com/1496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만들기 실험 좋아요봇, 팔로잉 봇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만들기 실험 좋아요봇, 팔로잉 봇 인스타그램에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하게 되면서, 저 또한 인스타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전까

wisewl.tistory.com

물론,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좋아요 봇을 주로 사용하였지만, 중간에 팔로잉 봇을 한번 사용하였습니다. 대략 84명의 팔로잉을 추가하였습니다. 물론 좋아요의 경우에는 보다 많은 수를 사용하였습니다.

좋아용 봇 1회차 - 260회

좋아용 봇 1회차 - 260회

좋아용 봇 2회차 - 224회

좋아용 봇 2회차 - 224회

좋아요 봇 3회차 - 193회

좋아요 봇 3회차 - 193회

좋아요 봇 4회차 - 184회

좋아요 봇 4회차 - 184회

800회가 넘는 좋아요을 피드에 눌렀습니다. 그리고, 팔로잉 봇을 통해서 84명의 팔로잉을 추가하였습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이 팔로워가 101명이 되었습니다.

2일차 실험 결과

 

아직 실험을 하면서 많은 부분들에 대해서 혼란과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제가 느끼기에는 좋아요 봇보다는 팔로잉 봇이 팔로워을 늘리는데 효과적이라는 것과 팔로잉 봇을 실행시에 50명 정도의 팔로잉을 진행시에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 반복적인 작업을 금지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물론, 이 부분에 대해서 약간의 고민을 더 해볼 생각입니다.

<실험 요약>

  게시물 팔로워 팔로잉
시험전 33 57 12
1일차 34 80 166
2일차 36 101 250

이전 시험 대비에서 몇 가지 개선 사항들을 적용하였습니다.

  • 좋아요봇, 팔로잉 봇의 경우 인스타그램 피드 내용에 부업, 알바 등의 단어가 있으면 스킵하도록 프로그램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시물 업로드 양 - 기존 1일 1업로드에서, 1일 2업로드로 변경

위의 개선 사항들에도 불구하고 좋아요 봇에 대해서는 계속 의구심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과연 좋아요만 눌렀을 경우에 상대로 하여금 팔로잉까지 진행할 수 있느냐? 이런 생각을 합니다. 물론, 그렇기 위해서는 나의 컨텐츠도 좋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실험을 통해서는 이 효용성에 대해서 명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어려운것이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확실한 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부분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인지하였습니다.

  • 실제 좋아요 봇을 진행시에 중간에 문제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게 텔레그램 메시지등을 통해서 인지할 수 있게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팔로잉 봇 진행시에 댓글 입력하는 부분에 대한 개선
  • 팔로잉 봇의 구동은 1일 1회에 제한을 두고, 그 시간을 저녁으로 두어서, 진행시에 맞팔하지 않은 개정에 대해서 팔로잉을 취소하는 부분에 대해서 구현
  • 한번 팔로잉을 한 계정에 대해서 별도의 데이터로 저장하여 해당 계정에 대해서는 상기에서와 같이 팔로잉 취소 유무와 상관없이 팔로잉 진행 하지 않도록 할 예정

2일차까지 해서 100명을 돌파하니, 약간의 욕심이 생기는 것이 사실입니다. 잘하면, 이번달에 1000명을 넘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헛된 생각도 해봅니다.

상기에 사용된 코드 및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향후 제가 운영하고 있는 개발 블로그를 통해서 해당 내용에 대해서 공유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시험중에 사용되는 부분이라서 즉시 업로드 및 공유 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appia.tistory.com/

 

앱피아

Smart Phone에 대한 팁, 가이드, 뉴스등에 대해서 !!

appia.tistory.com

 

반응형

댓글